조류수입

2017년 조류수입 공고


신청마감: 5월 31일
수입예정: 10월 중순

 

  1. 한국조류연맹에서는 금년에도 과거와 마찬가지로 조류 수입을 진행하려합니다. 현재 스페인 현지의 조류독감 발생으로 당장 시행은 어렵지만 대략 9월 이후부터는 수입이 가능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2. 그동안 한국조류연맹은 회원님들의 수준 높은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세계적인 브리더들로부터 고품질의 종조들을 수입해 왔습니다. 올해에도 이미 몇 몇 회원님들이 수입신청을 한 상태이며, 특별한 변동사항이 없는 한 5월말까지 수입신청을 마감하고 늦어도 10월 중순에는 수입 배분이 완료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3. 조류수입과 관련하여 우선 한국조류연맹 운영위원이신 신동원 원장, 박권상 총무, 이현우 기장 세 분이 조류수입팀을 구성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신동원 원장이 관리책임을 맡고, 예년과 마찬가지로 하정국 자문위원님이 지원해 주실 예정입니다. 또한 정재영 회장과 박장재 부회장이 총괄책임을 지고 조류수입을 진행합니다.
  4. 조류수입 비용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종조 가격, 제반 경비, 조류연맹 발전기금으로 나누어 수입신청자가 부담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반 경비에는 스페인 현지 수출대행인이 종조 구입을 위해 유럽 각국으로 여행한 경비, 수출검역 비용, 수출국 세금(대략 수출금액의 35% 정도), 항공운송비, 수출대행자의 제반 수수료, 수입검역 비용, 수입 관세 등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년의 제반 경비는 전체 종조가격의 70% 선을 상회했습니다. 이렇게 경비가 크게 인상된 것은 스페인 정부가 지정한 조류 수출업자만이 수출을 할 수 있고, handling charges를 정부가 직접 감독하고, 폭탄과 같은 수출국 세금을 부과한 데에 그 원인이 있습니다.
  5. 수입신청자의 요구사항과 유럽에서 진행되는 각종 전시회와 월드쇼 등을 참고하여 전문브리더를 선정하고 필요한 종조를 선택합니다. 고품질의 종조를 수입하기 위해 되도록 여러 브리더의 다양한 종조를 선별하여 수입합니다. 물론 우리가 원하는 종조를 수입하기 위해서는 직간접적으로 현지 전문브리더와 여러 차례 접촉하고 수입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뿐만 아니라 필요시 수입신청자와도 수입관련 제반사항과 비용을 알리고 상의합니다. 수입신청자가 5월 말까지 별도의 변동이나 이의제기가 없을 경우, 6월 1일부터는 개별 종조 수입 건이 확정되어 변경은 불가합니다. 또한 한국조류연맹 조류수입이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 아니기 때문에 수입 도중 폐사, 예상했던 종조가격의 구입 시 변동, 천재지변, 수출국 전염병 발생 등으로 인한 제반 경비에 대한 부담은 비례해서 수입신청자에게 개별적으로 할당됩니다. 물론 수입신청자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지만, 간혹 일어나는 구별되지 않는 암수의 불균형, 수입 도중 건강성의 저하도 수입신청자가 감당해야 합니다.
  6. 종조 가격과 비례되는 경비 등은 개별 통보하고 입금하면 됩니다. 수입 전 종조의 정보와 사진 등은 커뮤니티 카페를 통해 게시될 수 있습니다. 되도록 10월 중순까지 수입하여 배분하려 합니다. 겨울이 닥쳐 수입 중 종조의 건강을 해칠 우려와 수출국의 전염병 발생으로 검역소의 수입 중단 명령을 피하기 위함입니다. 수입 종조를 배분할 때 같은 브리더의 동일한 품종일 경우에는 구입자끼리 합의하거나 추첨을 통해 배분합니다.
  7. 그동안 조류연맹의 종조 수입은 사적 이윤 없이 투명하게 진행되어 왔습니다. 같은 브리더의 종조라도 1인에게만 한정하지 않고 원하는 신청자 모두에게 배분하여 수입할 수 있습니다. 수입 종조 배분 후 10일 내에 운영위원들과 수입신청자가 전체 모임을 갖고 정산과 뒷풀이를 합니다.

 

 


2017년 4월 26일

한국조류연맹